2017.2.25 칠학년일반 본격 대놓고 홍보방송 후기

2017. 2. 26. 00:19리뷰 게시판

오늘 칠학년일반의 유투브 라이브 방송이 진행되었습니다.

기습적으로 진행되어 중요한 회의를 진행중이던 저는 제대로 보지를 못했습니다ㅜㅜ

그래서 어쩔수 없이 재방송을 보게되었고 그후기를 남겨 본방을 제대로 보지못한 설움(?)을 달래보려합니다.

이번 방송은 제목에도 써있는것 처럼 본격 홍보방송 이었습니다.

그동안 발매했던 칠학년일반의 모든곡을 들을수 있었고 안무까지 함께 진행되었죠.

첫곡인 오빠바이러스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곡이기도 합니다. 칠학년일반의 무대를 직접 처음 봤을때 비가오는 와중에도 커다란 응원 술을 힘차게 흔들며 무대를 하는 모습에 반하게 되었던 곡이죠. 칠학년일반의 시작을 알리는 곡이었습니다.
흥이 넘치고 밝은 분위기와 귀여운 느낌의 약간은 덕후스러운 곡입니다. 딱 제취향이죠ㅋㅋㅋ
이번 방송에서는 무대의상이 아닌 자연스러운 연습실에서의 모습으로 보니 너무 좋았네요.

오빠바이러스 뮤비 링크
https://youtu.be/BSIogAdk_is

즐거운 토크타임과 약간의 휴식 뒤에 진행된 다음곡은 이별파이팅 이었습니다.
이곡은 특이하고 걸그룹스럽지 않은 안무를 가지고 있지만 전 뮤지컬스럽다 라는 표현을 많이하는 곡입니다.
즐겁죠! 그런데 곡을 잘 들어보면 살짝 우울한 느낌도 함께 가지고 있는 곡입니다.
유투브에서 이별파이팅의 뮤직비디오를 찾아보면 그 느낌을 더욱 많이 느낄수 있답니다.
그런데 이 뮤비의 비밀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엔딩부분을 잘보면 빛나가 없다는 사실!!
뭐...이건 의도한바는 아닙니다.ㅋㅋ 뮤비를 찍던도중 빛나가 무릎을 다치는 바람에 엔딩씬을 촬영하지못하고 실려갔다지요ㅋㅋㅋ 지금은 완쾌했으니 다행입니다ㅋㅋ 이와 관련된 이야기 역시 이번 방송에서 언급 되었으니 유투브 다시보기를 통해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전 이별파이팅 활동을 할때 공방을 가장많이 갔었습니다. 그당시 더쇼 방송에서 응원을 했었는데 제가 마이크독식(?)을 하는 바람에 코러스처럼 제목소리가 방송을 탓던 적도 있었네요ㅋㅋㅋ
당시 방송 영상이 유투브에 있는데 지금 들어도ㅋㅋㅋㅋ 고통입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

이별파이팅 뮤비 링크
https://youtu.be/_JA2FDntkAo

다음곡은 하얀바람 이었습니다. 이곡은 소방차의 하얀바람을 리메이크 해서 발표한 곡이었습니다. 응원법을 심플리 첫방때 쓰기위해 차안에서 올라가면서 수정하고 또 수정했었던 기억이 납니다. 결국 다들 잘해주셨는데 제기억엔 이 당시가 공방참여해주신 팬들이 가장 많았을 시기라 생각됩니다^^ 일본팬분들이 멀리까지 오시기도 하셨지요.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이 곡의 뮤비역시 특이한점이 있습니다.  원테이크 촬영으로 만들어진 뮤비라는 것이지요. 많은 노력이 있었을 것이라 예상합니다.
그리고 이때부터 소정오빠 혹은 소정이형이라는 소리가 나오기 시작했죠ㅋㅋ 노란색의 숏컷으로 변신한 소정이의 매력이 돋보이는 곡이기도 합니다.

하얀바람 뮤비 링크
https://youtu.be/-xYDMsqqvmo

다음은 빌리브 였습니다. 오랜만에 뮤직뱅크에서 무대를 했던 곡이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이 뮤직뱅크때의 무대가 가장 아름답게 연출된 무대라 생각할 만큼 기억에 남는 무대였습니다. 저는 물론 공방참가를 했었고 이당시 임시 팬스탭으로 활동했었습니다. 이곡의 뮤직비디오를 보면 드라마틱한 느낌을 살리려고 노력한 흔적이 보입니다. 곡도 물론 아주 좋은 곡이죠. 멤버들의 스타일링도 그 어떤 곡보다 걸그룹스럽게 스타일링되어서 좋았고 포인트 안무인 수화안무도 좋았던 곡입니다. 이와 관련된 이야기도 이번 방송에서 언급 되었답니다^^

빌리브 뮤비 링크
https://youtu.be/1nlS9muDxBM

다음곡은 올웨이즈..저에겐 애증의 곡이기도 합니다. 가장 많이 알려진 곡이기도 하지만 2014버전의 안무로 인해 홍역을 치른 곡이기도 하죠. 먼저 이곡은 2014버전과 2015버전으로 나뉘게 됩니다.

2014버전 이야기 부터 하겠습니다.
 2014버전의 올웨이즈는 뮤비 도입부에 팬들을 위한 곡이라는 느낌을 줄수있도록 장치를 해두었습니다. 그리고 이후나오는 장면들역시 그와 관련이 있거나 팬들이 보지못한 그간의 장면들이 담겨져 있죠. 곡이 아주 좋습니다. 그러나 비활동 곡이었죠. 하지만 행사때 이곡의 인기는 대단했습니다. 바로 업스커트 안무가 한몫을 했는데요.. 제가 알기로는 이 업스커트 안무가 처음에는 2015버전의 그것과 비슷했었다고 알고있습니다. 이후 1차 변경된것이 이슈를 만들어낸 안무이지요. 물론 이슈가 된 영상과 사진의 모습은 실제 현장에서는 거의 볼수 없습니다. 우연히 그렇게 촬영되었고 그것이 이슈화 되었지요. 하지만 좋은 곡이 아니었다면 단지 잠깐이었을 것입니다. 꽤나 오랜기간 이슈가 되었고 곡역시 좋은 평가를 받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이곡으로 활동을 하게된 것이 2015버전입니다. 이 버전에서는 안무가 대폭 수정되었습니다. 좋은 방향이었고 좀더 좋은 반응을 가져오리라는 기대감이 컷습니다. 하지만 약간의 악재가 겹치면서 저에겐 애증의 곡으로 남게 되었습니다.
2015올웨이즈는 뮤직비디오가 따뜻하고 예쁜 느낌으로 나왔습니다. 한번씩들 보시길 바랍니다^^

2014 올웨이즈 뮤비 링크
https://youtu.be/rtJ8JGjbi9g
2015 올웨이즈 뮤비 링크
https://youtu.be/3c6VvThpbbg


마지막으로 불러준 곡은 나를 기억해주세요 입니다. 발라드이지요. 전 이 곡을 발매하기 9개월 전 멤버들과 행사를 통해 만났고 그자리에서 더이상 현장에 나올 수 없는 상황이 되었다고 마지막 인사를 했습니다. 이후 저의 팬활동은 멈춰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곡을 내었을때 설마 라는 생각에 조마조마 했었습니다..마지막곡 같은 느낌이었으니까요.. 하지만 실시간 방송을 시작한것을 보고 그런걱정은 하지않아도 되겠다고 생각했고 지금 내가 해줄수 있는 방법으로 응원하고 홍보하겠다고 마음 먹었습니다.
나를 기억해주세요는 칠학년일반 멤버들의 소망을 담은 곡이라 생각합니다.
솔직히 말하면 큰성과없이 3년동안 활동해 왔습니다. 일곱명의 소녀들이 얼마나 애가 탓을까요? 걸그룹의 홍수 속에 엄청난 노력에도 불구하고 기대만큼의 성과를 거두지 못했으니까요. 그런 상황이 녹아있는 곡이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더 마음 쓰이는 노래이기도 하네요.

나를 기억해 주세요 뮤비 링크
https://youtu.be/vWK2c1LD9y4

지금까지 칠학년일반은 수동적인 활동을 해왔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제 능동적인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좀 더 적극적이고 좀 더 자신을 보여주려는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흥 많은 멤버들...그동안 보여주지 못한것을 마음껏 보여주고 후회없는 활동과 꿈을 향한 발걸음을 내딛었으면 좋겠습니다.

백세희, 강민주, 신이랑, 권소정, 한빛나, 고유화, 고은실 이들을 지켜봐 주세요.

마지막으로 이번 라이브방송의 링크를 걸어두겠습니다.
https://youtu.be/rIKtM6TNe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