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발매한 소나무 두번째 미니엘범 CUSHION 리뷰!!

2015. 7. 20. 23:19리뷰 게시판


오늘 발매한 소나무 두번째 미니엘범 CUSION!!

엘범을 구입해서 수요일에 도착하면 리뷰하려했으나 참지못하고 오늘 리뷰!!



소나무 첫번쨰 미니엘범이었던 데자뷰를 구입했었던 터라 이번 엘범도 망설이지 않고 구입하게 되었다.

소나무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한건 데자뷰로 데뷔를 하고 방송활동을 하던 소나무의 무대를 직접보고 와!! 멋있다 라는 느낌을 받았던게 그 계기가 되었다.

소나무 멤버들 중 의진이의 카리스마 있는 무대모습을 보고 반했었다. 물론 그떄는 칠학년일반의 팬으로서 공방참여를 햇을 때다. 이젠 공방참여를 다시하거나 그러진 않겠지만...

데자뷰엘범의 경우 힙합느낌이 물신나는 타이틀곡 외에 수록곡들이 여러가지 장르를 섭렵했었고 그 느낌이 마치 우리 힙합말고도 여러가지 잘할수있어요! 라는 느낌이었다고 하면

이번 CUSHION 엘범은 한층 힙합느낌을 강화한 그런 멋진 엘범이 되었다. 


강한 비트와 뉴썬과 디애나의 매력적인 랩핑, 민재와  하이디 수려한 보컬, 그리고 더욱 매력적으로 변모한 나현이와 수민, 의진의 모습이 잘 어우러진 멋진 엘범이 완성된듯 하다.

특히 디애나와 뉴썬의 경우 엘범 제작에 참여할 정도로 실력까지 더욱 늘었으니 알찬 엘범이 아닐까 싶다.


곡중에 내가 가장 마음에 드는 곡은 딱하나만 꼽으라 하면 '다 거짓말!!' 지극히 갠취이니 다들 한번 들어보시고 판단하시길!

이곡 외에도 타이틀곡과 비견되는 빙그르르도 멋진 곡이다.


지금은 걸그룹 대전인 시기이다. 시기가 안타깝지만 분명 경쟁력있는 엘범을 가지고 돌아온것만은 분명하다!

미니엘범임에도 불구하고 6곡이 수록되어 있고

타이틀곡외에 5이 모두 타이틀곡으로 사용해도 좋을 만큼 노래 자체가 너무 좋다.


아마 한동안은 이 소나무 노래만 들으며 다니지 않을까 싶다.


아! 이번 엘범은 두가지 버전으로 나왔다.

일반판과 스페셜판!

본인은 스페셜판을 구입했으며 금액은 신나라레코트 기준 19,300원이다. 

함께 오는 여러가지 굳즈를 보면 포스터, 미니등신대, 포토북 등 그 내용물도 알차니 구입할 가치는 충분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CUSHION 뮤비를 링크한다!

소나무 흥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