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9.1 대구 동화사

2014. 9. 2. 08:58하스의 여행일기

나의 고향 대구!

오랜만에 어렸을적 방문했던 동화사를 가게 되었다.

예전엔 등산로를 따라 진입했었는데 이제는 동화사 입구 까지 차량을 가지고 들어갈 수 있었다

차를 가지고 입구에 들어서면 입장료와 주ㅊ비를 받으시는 분이 나와서 안내해 주신다.

- 현재 동화사는 입장료와 주차요금을 받고 있지만 앞으로 입장료 폐지를 추진하고 있다고 하니 기다려봄직하다. 

- 관련기사 : http://www.newstow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0132




대웅전 들어가는 길

벌써 수능 100일기도가 ...

모든 수험생들이 좋은 성적을 거두었으면 ^^



많은 분들의 염원을 담은 연등도 달려있고~


대웅전에서 열심히 기도하시는 어머니 아버지들...


대운전 입구에는 봉왕의 알? 이라는 것이 있는데 알처럼 생긴 바위를 문지르고 성심성의껏 기도하면 복이 온단다.


동화사는 매년 가을 국화축제를 한다. 지금도 국화축제를 준비하고 있는 모습이었다.





시크해 보이는 스님~ ㅋ


대웅전을 빠져나와 옆길로 가면 작은 계속이 나온다.



오오 기회다 싶어 셔속을 조절하며 촬영 삼매경에 빠졌다 ㅋ



물이 어찌나 맑은지.. ㅋㅋ




이건 뭘까...

마치 문처럼 생긴 바위에 무수히 많은 글이 써져있다..


동화사 통일약사대불을 보러가는 길..

동화사 하면 통일 약사 대불이다!! 얼릉 보러가자!


근데 멀다....

어렸을때 이곳에 왔을때 이 다리가 만들어 진 것으로 기억한다. 물론 그때즈음 통일약사대불도 만들어 진듯하다...(본인의 기억에 의존한 것이라 정확하지는 않지만...)


이곳을 올라가면 통일약사대불이 기다리고 있다!


짜잔~~!!

웅장하다!! 절로 숙엄해지는 분위기!


바로옆 코너에는 약수를 마실 수 있는 장소도 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부처님께 소원을 빌었을까....


바위틈 곳곳에 기도를 올린 흔적이 남아있다..






대불상 오른쪽에 보니 '선' 전시회 라는 것을 하고 있었다. 

불교 역사관? 이라는 것과 함께..

일단 들어가보자!




이 글이 나올때 까지 난 몰랐다..

선이... 참선 할때 선이었는지.. ㄷㄷ

이 무식함을 어찌할꼬.. ㅠㅠ


실제로 자연의 소리를 들으며 참선할 수 있는 장소도 있다!





이제 동화사를 모두 보고 빠져나오는데..

시크한 고양이가 째려보더니..

어여 가~~

이러는것 같다.. ㅋㅋㅋ


아! 동화사는 템플스테이를 할 수 있는 곳이 잇다.

분위기가 무척 좋고 차분한 곳이라 

수험생 고시생 들에게 인기가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든다.


자.. 이제 두번쨰 코스!!!

오랜만의 야간 출사지!!

내가 사는 포항의 명소!!

호미곶으로 가보자!! ㅋㅋㅋㅋ


이건... 8월 마지막날.. 퇴근길에 찍은 저녁 노을...